[(주)GOO] 교민 언론사를 운영하는 개인 고객의 E2비자(투자자비자) –신분 연장 – 최종 승인
저희 한누리를 통해 E2비자를 받으셨던 개인 고객으로 알래스카 주에서 교민 언론사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코로나로 인해 해외 출입국을 통한 신분 연장이 어려운 상황이라 미국 내에서 신분 연장을 하기 위해 연락을 주셨습니다.
해당 법인은 최초 투자금액도 많은 편이 아니었고 개인사업자에 가깝지만 문제없이 E2비자를 발급받으셨고 이후 꾸준히 회사를 운영해 오셨기 때문에 신분 연장을 진행해 드렸습니다.
다만 전체 가족의 비자 만료일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연락을 주셔서 긴급하게 비자 서류를 준비해야 했습니다. 최소 유효신분이 만료되기 전까지 관련 서류를 이민국으로 발송해야 하기 때문에 서둘러 케이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이민국을 통한 프로세스 진행이 많이 더딘 편입니다. 5월 초에 접수를 완료 했으나 결과를 받아 보기까지 6개월 정도가 소요 되었습니다. 다행히 현지 무사히 승인 서류를 받으셨고 함께 신청한 가족분들의 서류를 기다리고 계십니다.
한누리이주는 한 직원이 전담하여 케이스의 시작부터 인터뷰 준비까지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E2비자(직원비자)는 예상치 못한 질문들로 인하여 발급 거절이나 기간 축소 발급 등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하여 꾸준히 준비하여야 합니다. 경험이 많은 비자 발급 대행 회사와 미리미리 서류와 질문 등을 대비하면 어려운 케이스도 승인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