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약혼자 비자(K1 visa) 발급과 미국에서 신분변경으로 미국영주권 취득]
[최** 약혼자 비자(K1 visa) 발급과 미국에서 신분변경으로 미국영주권 취득]
2014년 친구의 소개로 한국에 방문중인 현재 배우자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첫 만남부터 서로에게 호감을 갖게 되어 체류기간 내내 데이트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미국에 돌아가서도 이메일과 카톡 등으로 인연을 이어갔으며 휴가 때마다 한국을 방문하였고 남자친구의 초대로 미국을 방문하여 부모님과도 만남을 가지며 서로의 감정을 쌓아 2년만에 결혼 약속과 약혼자 비자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약혼자 비자(K1)는 신청 후 3개월 후 이민국 승인을 받았으며 바로 한국 대사관에 약혼자 비자를 신청 하였습니다. 남자친구의 직장이 튼튼하여 재정보증 등 서류 준비하는데 부족함이 없어 바로 신청이 이루어 졌습니다.
약혼자 비자 신청 후 대사관 인터뷰를 기다리며 인터뷰에 대한 부담을 많이 가지셨는데, 두 분의 관계가 확실하고 연애관계 설명만 잘되면 인터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약혼자 비자는 비자를 받은 후 6개월 안내 미국으로 입국을 해야 하며 입국 후 3개월 안내 결혼을 하여야 합니다.
입국 후 딱 3개월에 맞추어 결혼 및 신분변경으로 배우자 영주권을 신청하였으며 신청 후 3개월 만에 영주권을 수령 하셨습니다.
약혼자 비자를 통한 배우자 초청 이민은 조건부 영주권을 받게 되며 이후 2년 후 조건을 해지 해야만 영구 영주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조건 해지를 위한 수속도 연락을 주신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