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초청이민

[심OO] 미국에 살고있는 자녀가 어머니를 초청하여 가족초청 1단계 진행중

2년 전쯤에 저희쪽으로 형제 이민 청원서를 의뢰해주셨던 고객님께서 이번에는 어머니의 영주권을 의뢰해 주셨습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하여 이민 비자도 인터뷰 진행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이지만 비자는 준비하고 있습니다. 동생분께서 미군으로 입대하셨다가 현재는 예비군 신분으로 학교에 다니시고 있는 상황입니다. 동생분께서 임신과 출산으로 인하여 어머니의 도움이 절실하여 어머니께서 부모 초청을 의뢰하셨습니다. 형제 초청은 2단계까지 진행될때까지 14년이라는 긴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부모 초청의 경우에는 6개월 이내로 발급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미국 대사관의 비자 업무가 중단 되었다가 단계적으로 재개되고 있습니다. 9월 초부터 미국대사관의 E 비자 업무가 재개 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7월 15일자에 미국대사관이 일부 비자 업무를 재개 했었지만, C1/D E I O P 비자 및 특정한 비자 외에 다른 비자들은 포함이 되지 않았었습니다. 그러다 9월 초가 되서야 E 비자 업무도 포함이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L 비자는 비자 업무 재개 목록에 포함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따라서 미국에 긴급하게 파견이 필요한 주재원들은 비자 신청을 할 때, L 비자가 아닌 E 비자로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