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OO] 반도체 관련 코스닥 상장사 E2비자(2차 직원파견) 진행중
코스닥 상장사인 에OO에서 한누리이주를 통하여 2차 직원을 파견하시고자 합니다. 해당 법인은 한국과 해외에 특허를 75건이나 보유하고 있으며, 반도체 관련 기술을 가진 첨단업체입니다. 작년 9월 쯤에 대표이사님께서 E2비자를 받으신 후 미국에서 사업계획이 진행되어, 경험이 많은 직원을 확충하시고자 합니다. 미국에서 반도체관련 연구 및 생산에 대한 정확한 계획들이 진행되고 있고 투자금액도 많아서 인터뷰는 수월할 것 같습니다. 한국에 삼성과 SK하이닉스가 있다면 미국에는 마이크론과 인텔과 같은 반도체 기업들이 있습니다. 현재 기업의 주요 경쟁자는 중국기업들로 세계시장의 95% 정도를 장악하고 있는데, 변화된 환경이 한국기업에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영사관이 잠정적으로 업무 중단으로 E2 비자 신청까지 접수가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을 수 있으나, E2 비자 신청 접수의 경우 현재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만, 기존의 인터뷰 대기 기간이 약 2개월이었으나 현재 대사관 인터뷰 예약의 경우 11월달이 되고 있습니다.
다행이 E2 비자의 경우 급행 신청이 가능한 비자이어서, 급하게 미국에 가야할 E2 비자 신청자의 경우 대사관의 허가에 의해 급행을 통해 기존의 인터뷰 스케줄을 1,2주 내로 급하게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한누리이주는 한 직원이 전담하여 케이스의 시작부터 인터뷰 준비까지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E2비자(직원비자)는 예상치 못한 질문들로 인하여 발급 거절이나 기간 축소 발급 등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하여 꾸준히 준비하여야 합니다. 경험이 많은 비자 발급 대행 회사와 미리미리 서류와 질문 등을 대비하면 어려운 케이스도 승인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비자가 제대로 발급이 될 수 있을지 걱정이 많은 시기인데 한누리이주는 고객님이 문제없이 예정된 계획대로 E2 비자를 발급 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