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법인설립

왜 러시아이민을 고려 해야 하나? [건강]

11월의 첫 날, 파트너 변호사 및 회계사 미팅을 위해서 블라디보스톡 출장 중 다리가 보이는 길에서 직접 찍은 가을 거리입니다. 블라디보스톡 올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여기 하늘은 참 푸릅니다. 파트너들의 경우 Fine Dust (미세먼지)라는 말을 저에게 처음 들었을 정도였으니까요. 한국에 미세먼지 양호인 날을 보더라도 여기만큼 푸르지는 않습니다.

동남아의 날씨는 더욱 더워지고 4시간의 비행거리 또한 참 부담이 됩니다. 중국의 미세먼지는 더 심하고, 일본은 방사능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어서 고려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가까운 나라는 없고, 미국 캐나다, 호주 등인데 이민 자격 요건이 너무 높고 친인척 초청이 없이 독립적으로 이민을 하기에는 비용이 많이 듭니다. 미국 이민의 경우 11월부터 100만불 투자가 필요합니다.

블라디보스톡의 경우 1시간 반 거리 밖에 되지 않는 거리이고 아름다운 자연과 예쁜 관광의 도시입니다. 또한 아름다운 바다, 다리로 연결되어있는 루스키섬 그리고 20-30분만 벗어나면 넓게 펼쳐지는 자연이 있습니다. 러시아의 경우 영어권 나라 이민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이민신청이 쉽습니다. 미세먼지와 공해를 피해 이민을 생각한다면 러시아가 가장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