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OO] 비자 승인 후 연장신청을 통한 추가 /부모초청/인터뷰 – 최종승인
미국에서 태어난 딸이 한국에서 자리 잡고 계시다가 아버지와 함께 미국으로 들어가기 위해 부모초청을 진행한 케이스 입니다. 초청자가 한국에서 일하고 있었기 때문에 추가 재정보증인 서류를 함께 제출했었고 최종 승인이 났었으나 고객의 사정으로 비자 만료일까지 미국에 가지 못해 재신청을 진행해야 했습니다.
인터뷰를 보고 비자를 받으신 경우 비자에 찍힌 만료일이 되기 전 미국 입국을 완료 하셔야 합니다. 사정이 생겨 입국하지 못한 경우 비자 프로세스를 다시 진행하셔야 합니다. 비자 만료 후 재 진행의 경우 얼마나 시일이 지났는지에 따라 준비 서류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만료일 전까지 출국이 어려우실 경우 만료일이 지난 후 바로 대사관에 상황을 설명하고 비자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안내를 받으시길 권유 드립니다.
대사관에 재 인터뷰를 진행 절차를 문의 하셨고 대사관에서 추가 서류리스트를 받아 일부 서류준비를 다시 해야 했습니다. 서류 준비가 끝나면 이전과 동일하게 인터뷰 예약을 하고 신체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재 인터뷰로 인해 추가 비용을 지불 하셔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짧게 라도 미국을 방문해 영주권 카드 신청을 진행 하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현재 이민국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던 업무들을 다시 시작하고 있습니다. 다만 업무가 많이 밀린 상태라 일 진행 속도는 느린 편입니다. 초청 이민 진행을 준비 중 이시라면 비자 진행에 경험이 많은 업체와 함께 여유 있게 비자신청 준비를 하시길 권유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