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법인설립

러시아 사회 보장 혜택에 대한 설명

러시아 사회보장금을 누가 내야 하나요?

러시아에는 사회보장제도를 지원하는 두 개의 주요 기금이 있습니다.

사회보험기금

러시아 연방 연금 기금

모두 러시아 사회보장금 지급 의무에서 총 급여를 지원받지만 일부 비용과 보너스는 면제됩니다.

국외 거주자는 1년 동안 러시아에 183일 이상 체류할 경우에만 러시아 거주자에게 세금과 사회 부담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고용주는 전형적으로 러시아 세무서 등록을 주선하고 사회보장번호를 확보합니다. 자영업자는 세금등록과 러시아 사회보장번호를 직접 정리해야 합니다.

고용주들은 또한 직원 급여에서 의무적인 금액을 공제하고 국가에 지불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음 달 15일 이전에 이를 이행하지 않으면 20%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만약 고용주가 세금 납부를 회피한다면, 그들은 총 소득의 40%에 해당하는 벌금을 물게 됩니다.

러시아에서는 직원들이 사회보장기부금을 내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 부담은 프리랜서나 근로계약에 따라 제3자를 고용하는 사람을 포함한 고용주에게 확실히 놓여있습니다.

러시아 사회 보장 기부금

2017년부터는 사회 기금 대신 러시아 세무 당국이 대부분의 사회 보장 납부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2017년 러시아 사회보장 기여율은 다음과 같은 범주에 속합니다.

연금 기여액 – 직원 급여의 22%, 최대 876,000루브, 초과 급여의 10%를 더한 금액입니다.

사회보험 출연금 – 최고 연봉의 2.9% 또는 러시아에 일시적으로 체류하는 외국인의 경우 755,000루블(RUB) 이하 1.8%입니다.

의료 보험 – 급여의 5.1–5.9%입니다.

또한 의무재해보험료는 직업의 위험성 평가수준에 따라 종업원 급여의 0.2~8.5%의 비율로 지급됩니다. 이것은 위의 사회보장기여금에 별도로 지급되며, 여전히 사회기금으로 관리됩니다.

예를 들어, 고도로 숙련된 이주 계획에 따라 고용된 외국인 근로자들이 벌어들인 수입은 비록 사고 기여가 여전히 의무적이긴 하지만 기부금 납부가 면제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EU 시민을 포함하여 러시아에 있는 대부분의 외국인들은 러시아 국적자와 동일한 의무 기부금을 받게 될 것입니다.

러시아의 실업급여

러시아 실업급여를 청구하려면 16세 이상이고, 일할 수 있고, 적극적으로 적합한 일자리를 찾고, 러시아에서 어떠한 종류의 소득이나 연금도 가지고 있지 않아야 합니다. 모스크바의 경우 모스크바 노동고용부에 신청해야 하며, 러시아의 다른 지역에 거주할 경우 가까운 연방노동고용청을 방문해야 합니다.

러시아에서 실업급여를 신청하려면 12개월 동안 183일 이상 거주해야 하며 다음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근로 기록 카드

여권

지난 3개월치 급여 서류입니다.

전문 자격 증명 문서입니다.

모든 서류는 발행기관에서 인증해야 합니다. 취업 경험이 없는 사람은 여권 및 자격증만 있으면 됩니다.

신청 즉시 재평가 절차를 밟아 러시아에서 적합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그래도 개인이 일자리를 찾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그들은 실업자로 등록되고 최대 12개월 동안 러시아 실업급여를 받을 자격이 주어집니다. 12개월이 지나도 실직 상태라면 재신청할 수 있습니다.

러시아의 실업 수당은 일반적으로 매달 지급되며 과거 평균 급여의 비율로 계산되는데, 이는 12개월 동안 감소합니다. 월 납입금은 절감액에 따라 850-4900루브입니다. 저소득 가정은 약값을 청구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