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1 비자 (종교)

미국에서 단기간 종교계에서 종사하고자 하시는 분은 종교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새로운 이민법에 의해 비이민 종교종사자를 고용하려는 기관은 스폰서하려는 종교비자신청자 개개인을 위한 청원서(I-129)를 반드시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종교비자의 요건은 최근 2년 동안 종교직에 근무해야 하며, 스폰서를 하려는 미국의 종교 기관과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교기관과 교파가 같아야만 합니다.

◎ 주요 자격조건

1. 취업 제안을 받은 종교 직종이 현재 수행하고 있는 종교 직종과 동일해야 합니다.
2. 취업 제안을 받은 종교 교파와 현재 일하고 있는 종교 기관의 교파가 동일해야 합니다.
3. 최근 2년의 경력이 필요합니다.
4. 미국의 종교기관 고용주는 고용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재정적 여유가 있어야 합니다.

◎ 체류 기간

최초 3년 이후 2년 연장의 최대 5년의 체류가 가능합니다.

비자 신청 방법
1. 상담 → 2. 서류준비 → 3. 이민국접수 및 승인 → 4. 인터뷰 예약 → 5. 비자 발급

1. 상담
비자 자격 요건은 주요 자격 조건과 개개인의 특수성이 포함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화 상담으로 자격 조건에 맞는지 다시 확인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 전화: 02-525-0068

2. 서류준비
비자 신청 자격이 될 경우, 서류 대행 계약을 체결하고, 고객의 특성에 맞춘 준비 서류 리스트를 발송해 드립니다. 서류 준비에 관한 제반적인 도움을 제공합니다.

3. 이민국 접수 및 승인
제공된 서류를 바탕으로 이민국에 제출해야 할 서류와 청원서(I-129 & R supplement)를 작성한 후 미국 이민국에 제출합니다. 이후 이민국에서 이 청원서에 관한 승인서(I-797 Approval Notice)를 발송합니다.

4. 인터뷰 예약
인터뷰를 예약하고 대사관 접수 서류 목록과 미국 이민국에서 발송된 승인서를 인터뷰 시 제출합니다.

5. 비자 발급
비자 발급 인터뷰 후 인터뷰에서 문제가 없을 경우 비자가 발급됩니다.

※ 한누리이주의 장점
– 법인설립 부터 이민/비이민 비자 신청까지 미국의 파트너와 함께 원스톱 (One Stop)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회계사, 법인설립 전문가, 변호사 등 각 다른 회사와 계약하여 일을 진행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법인설립 및 비자 신청을 위한 미국방문에 소요되는 크나큰 비용과 시간을 원스톱 서비스로 절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