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비자 (연예인)

운동선수, 연예인, 예술가, 특기자를 위한 비자는 크게 O비자, P비자, Q비자로 나뉘어집니다.

O비자는 과학, 예술, 교육, 비즈니스, 운동선수 등 특수 재능 소유자를 위한 비자이고, P비자는 경기에 참여하는 운동선수와 공연을 하려는 연예인을 위한 비자이며, Q비자는 국제 문화 교류 행사 참가자를 위한 비자입니다.
P비자도 O비자와 마찬가지로 1990년에 취업비자(H비자)에서 분리되어 만들어진 분야입니다. P비자는 운동선수나 연예인이지만, 특수재능소유자비자 (O비자)의 요건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에 발급 받을 수 있는 비자입니다. 공연 혹은 경기에 참가하는 운동선수나 연예인 외에도 스텝(각종 기술자, 분장사, 영화제작자, 매니저, 트레이너 등)들이 이와 같은 비자를 받게 됩니다.

◎ P비자의 장점

H비자는 한해 정해진 할당량이 있습니다. 보통 1.5배에서 2배에 가까운 신청서가 접수되어 자동추첨에서 여분의 신청서가 탈락된다. 반면, P비자는 정해진 할당량이 없어서 추첨에서 탈락될 위험이 없으며, 통상임금(Prevailing Wage)에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다른 비자의 진행속도에 비해 상대적으로 빠른 승인결과가 나옵니다. 보통 1년을 받고 필요 시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 주요자격요건

1. 해당분야의 적절한 교육수준
2. 국내외 수상경력
3. 해당분야 경력 및 인지도
4. 해당분야의 유명 전문가의 추천서
5. 해당분야 유명 협회 혹은 기관의 회원 또는 임직원

◎ 체류기간

최초 1년간 체류기간을 받으며, 필요 시 1년 단위의 연장신청이 가능합니다.

비자신청방법

1. 상담 → 2. 서류준비 → 3. 이민국 접수 및 승인 → 4. 대사관 서류 접수 및 인터뷰 → 5. 비자발급1. 상담
비자 자격 요건은 주요자격 조건과 개개인의 특수성이 포함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화 상담으로 자격조건에 맞는지 다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전화: 02-525-0068

2. 서류준비
비자 신청 자격이 될 경우, 서류 대행 계약을 체결하고, 고객의 특성에 맞춘 준비서류 리스트를 발송해 드립니다. 서류준비에 관한 제반적인 도움을 제공합니다.

3. 이민국 접수 및 승인
제공된 서류를 바탕으로 이민국에 제출해야 할 서류와 청원서를 작성한 후 미국 이민국에 제출합니다. 이후 이민국에서 이 청원서에 관한 승인서(I-797 Approval Notice)를 발송합니다.

4. 대사관 서류접수 및 인터뷰
대사관 서류를 준비 및 접수 후, 고객의 일정에 맞추어 인터뷰 예약 스케줄을 잡습니다. 개인 사정에 맞춘 사전 예행 연습을 통하여 인터뷰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승인율을 높입니다.

5. 비자발급
비자 인터뷰 후 인터뷰에서 특이 사항이 없을 경우 3-5일 후 비자가 배송지로 배달됩니다.

※ 한누리이주의 장점
– 법인설립 부터 이민/비이민 비자 신청까지 미국의 파트너와 함께 원스톱 (One Stop)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회계사, 법인설립 전문가, 변호사 등 각 다른 회사와 계약하여 일을 진행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법인설립 및 비자 신청을 위한 미국방문에 소요되는 크나큰 비용과 시간을 원스톱 서비스로 절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