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게시판

★미국 비이민 비자 관련 중요 공지 - 트럼프의 행정명령이 연말까지 확대될 예정★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0-06-23 11:41
조회
9
해외에서 영주권을 신청중인 이민자들에게 비자발급을 제한하는 행정명령이 연말까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폭스뉴스, 국영라디오방송 NPR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빠르면 오늘(22일) 비자발급 제한을 확대 연장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할 예정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4월 22일 코로나19 여파로 대량 실직사태가 이어지자 미국인 노동자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 향후 60일동안 이민 수속을 중단시키는 행정명령을 가동했다. 이 행정명령은 해외에서 영주권을 신청 중인 외국인이 대상이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에 연장할 비자발급 제한 행정명령에는 기존에 포함돼 있지 않던 비이민 비자 프로그램까지 제재 대상으로 포함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하이테크 기업들이 많이 신청하는 전문직 취업비자(H-1B)와 농장 숙련공들을 위한 비전문직 취업비자(H-2B)은 물론, 주재원 비자(L)와 교환 및 연수 프로그램 비자(J)가 주요 제재 대상으로 알려졌다. H-1B 비자는 석사용 2만 건, 학사용 6만5000건 등 연간 총 8만5000개의 쿼터가 할당돼 있다. J 비자의 경우 인턴, 연수, 석·박사후 연구원, 방문교수, 교환교수 등으로 연간 60만 건씩 발급되고 있다. H-1B 비자의 경우 비자 발급이 올해 말까지 중단될 경우 미국에서 신청 중인 외국인들은 대거 귀국해야 하는 사태를 초래할 수 있다. 이럴 경우 외국인 인력을 채용하는 미국 기업들도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우려가 벌써부터 나오고 있다.

장연화. (2020년 6월 22일). 취업비자 발급 연말까지 제한.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page=1&branch=LA&source=LA&category=emigration&art_id=8404726

statue-of-liberty-828665_1920.jpg

행정명령이 확대될 가능성은 이전부터 언급이 되어 왔지만, 비이민 비자를 준비하셨던 분들은 걱정이 많으실 겁니다. 행정명령이 언제까지 지속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무작정 기다리시기 보다는 다른 대안을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행이게도 주재원비자(L비자)를 진행하셨던 분들은, E비자로 대부분 전환이 가능합니다. 고객님들께서 기존에 알고 계시지 못한 비이민 비자도 존재할 수 있는데, 상담을 통하여 적절한 비자를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한누리이주는 한 직원이 전담하여 케이스의 시작부터 인터뷰 준비까지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비이민 비자는 발급과정이 까다로우며 예상치 못한 질문들로 인하여 발급 거절이나 기간 축소 발급 등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하여 꾸준히 준비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준비는 경험 많은 대행 회사만이 가능합니다. 경험이 많은 비자 발급 대행 회사와 미리미리 서류와 질문 등을 대비하면 어려운 케이스도 승인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한누리이주는 고객님이 문제없이 예정된 계획대로 비이민 비자를 발급 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도와드리겠습니다.

#E2비자 #주재원비자 #E1비자 #미국영주권